군포시 매화종합사회복지관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성료
상태바
군포시 매화종합사회복지관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성료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08.1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매화종합사회복지관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13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된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는 과학 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군포시 매화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13년 2기부터 2019년 13기까지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총 240명의 어린이들에게 과학 분야 교육을 진행했다.

김보현 사회복지사는 “LS드림 사이언스 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은 물론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을것”이라고 말했다.

군포초등학교 6학년 박○민 어린이는 “다양한 키트를 만들어보며 여러 가지 과학 원리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되었으며 우리 생활 속에 쓰여 지는 다양한 과학의 원리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방학 기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이공계 전공 대학생이 참여 아동의 멘토가 되어주는 교육사회공헌 사업으로 선발된 멘토는 12개의 실험 주제를 참여 어린이들과 함께 실습하고 문화체험 활동 등을 함께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과학의 원리를 학습하고, 다양한 실험 키트조립에 응용하는 등 과학적 흥미와 사고능력을 길르는 뜻 갚은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