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요 에듀파인(Edufine) 사립유치원과 소통하고 현장을 배려하는 멘토링
상태바
함께 가요 에듀파인(Edufine) 사립유치원과 소통하고 현장을 배려하는 멘토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08.2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은 최근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멘토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적용(1단계) 진행 현황 및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적용(2단계) 대비방안에 대한 논의를 주제로 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오는 9월 에듀파인 집중 입력 기간을 두어 멘토가 번갈아 상시 자리하여 사립유치원에 도움을 주는 방안을 협의했다.

현재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30여명의 멘토들은 2019년도 유치원회계가 에듀파인을 통한 결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에듀파인 프로그램 사용 멘토링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사립유치원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회계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유치원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2019년 에듀파인에 참여하지 않는 유치원을 포함하여 2020년 차세대 에듀파인 도입을 위한 에듀파인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김동민 교육장은 “사립유치원과 소통하고 현장을 배려하여 에듀파인 기능 위주의 교육이 아니 실질적 회계 처리가 가능한 컨설팅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에듀파인 사용에 관한 매뉴얼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경영지원과 자료실(http://www.kengu.go.kr/)에서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