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고  알리고 돌보고  지역돌봄 공동체 착한이웃 발대식
상태바
찾고  알리고 돌보고  지역돌봄 공동체 착한이웃 발대식
  • 시민기자고재영기자
  • 승인 2019.10.1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노인복지관  2019년 군포시 착한이웃 발대식

2019 년 10 월18 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군포시노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2019년 군포시 착한이웃 발대식이열렸다.

3세대어린이인 신나는피노키오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오프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착한 이웃 선서문 낭독과 기금식 전달, 참석자 소개, 착한이웃 선서문 낭독, 세레모니 등의 순서로 진행이 됐으며 1세대 어울 중창단의 중창으로 마무리 됐다.

이자리에서 군포시노인복지관 윤호중 관장은 "1세대 2세대 3세대가 같이 활동하는 착한이웃 발대식에 오심을 진심으로감사 드린다." 며 " 사회적 약자 은둔형 약자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함께하기위해 모두가 힘을모아 소외된 이웃이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256분이 착한 이웃으로 참여 해주셨다." 고 말하고 " 모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김정우 국회 의원은'' 오늘을 기점으로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원하며 착한이웃 발대식을축하한다.''고 축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착한기업과 착한 경로당, 유관기관 및 단체등 약 100여명이 참석을 했다.

착한 이웃 선서문 낭독에서는 참가자들은 모두 같이 일어나 선서를 했다.

착한 이웃 선서문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에 부름을 받은 우리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위기 주민의 착한 이웃이 되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기 위하여 다음교ㅘ 같이 활동할것을 선서 합니다.

첫째. 우리는 돌봄이 필요한 위기 주민의 착한 이웃이되어 주변을 돌아보고 찾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들째. 우리는 돌봄이 필요한 위기 주민의 권익을 위해 돌봄 기관에 알리는 일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셋째 우리는 위기 주민이 지역사회속에서 적응하며 살아갈수 있도록 돌보는 일에 동참하겠습니다

넷째. 우리는 위기주민의 정보에 대한 비밀보장과 인권을 지키며 자발적인 의지아래 대가나 금전적 보수를 바라지 않겠습니다.

군포시 노인 복지관 착한이웃사업?

지역사회 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전문적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사회적 지지체계를 구축하여상실·소외감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내에서 행복한 노후 생활 영위할 수 있도록 돌봄친화적 지역사회(care-friendly community)를 조성하는데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