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 서울) 궁弓·시矢·통筒 - 예술로 이어내는 활과 화살 그리고 화살통
상태바
(전시 - 서울) 궁弓·시矢·통筒 - 예술로 이어내는 활과 화살 그리고 화살통
  • 장경숙<문화누림>
  • 승인 2019.10.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승 공예의 보존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한국문화재재단이 2019년 하반기를 맞이하여 다가오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7호 궁시장과 제93호 전통장을 재조명하는 <궁弓·시矢·통筒> 展을 준비하였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동이족, ‘동방에서 큰(大) 활(弓)을 잘 쏘는 민족’이라고 불리었으며, 역사적 인물로서 고구려의 시조 주몽은 ‘활을 잘 쏘는 사람’의 대명사로 기록되어있을 만큼 활과 화살은 우리 민족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활을 잘 다루고 멀리 나가는 화살을 만들었던 우리 민족의 공예를 계승하는 장인들의 지속적인 인고의 노력을 재조명 하고자 한다.

이번 <궁弓·시矢·통筒> 展은 활의 기백(氣魄), 화살의 기세(氣勢), 화살의 기예(氣藝)로 구성된다.

활과 화살의 조형성을 원과 선의 조형요소로 재해석하고 궁시장과 전통장의 공방을 재현하여 장인의 지조가 담긴 제작과정을 소개한다.

이번 展을 통해 우리 민족의 공예의 아름다움과 가치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선릉역

 

 

지역 - 서울

장소 - 국가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기간 - 2019. 10. 02(수) ~ 10. 31(목)

시간 - 10시 ~ 19시

요금 - 무료

문의 - 02) 3011-2164

관련싸이트 - https://www.chf.or.kr/c1/sub10_1.jsp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