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고 1학년 직업체험활동(Jab Shadow) 운영
상태바
군포고 1학년 직업체험활동(Jab Shadow) 운영
  • 고재영시민기자
  • 승인 2019.10.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고등학교가 1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24일(목) , 25일(금) 양일간 직업체험활동(Jab Shadow) 운영했다.

직업체험활동(Jab Shadow)는 자신이 관심이 있는 진로분야를 탐색하여 성공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으로 자기의 적성·흥미·능력에 맞는 일을 선택하고, 그 일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기능·태도·이해 및 판단력과 일에 대한 습관 등을 미리 계발하게 함. 진로성숙도를 향상시켜 대학진학에 따른 전공 선택과 대학 선택을 연결하여 학생스스로 목표의식을 가지고 진취적으로 학업을 감당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학생이 종사하고 싶어 하는 직업을 현장에서 mentor(조력자)와 함께 직접 체험해서 자신의 진로를 조기에 실제 탐색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생활의 활력과 학습동기를 부여받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유진학생은 ''너무나 즐겁고 재미있고 색다른 직업체험이었다.''며 ''평소에 좋아하는 빵을 만드는 직업인 파티쉐 체험을 통해 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고 나니 빵을 먹을때마다 새로울것 같다.'' 고 말하며 표정으로 즐거움을 알하고 있다.

​Job shadow day 기대효과는 자신의 직업흥미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하고 직업진로 준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깨닫고 진로자기 효능감을

향상시키는 계기 마련 해줌과 동시에 직업현장의 감각을 익히고 진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진로성숙도를 높이는 토대를 마련 해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