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진고 제2회‘상상톡톡 수학ㆍ과학 체험전’ 성황리 개최
상태바
흥진고 제2회‘상상톡톡 수학ㆍ과학 체험전’ 성황리 개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0.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ㆍ과학 동아리 학생들 지역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봉사
◦ 10월 26일, 흥진고 수학ㆍ과학 동아리 학생들 지역주민(유치원~중학교 학생) 에게 의미 있는 교육봉사 실시
◦ 8개의 수학, 과학 동아리에서 13개의 체험부스 운영
◦ 체험 후 결과물들을 가정에 가져갈 수 있게 하여 지속적인 흥미 유도

지난 토요일(26일) 흥진고등학교(교장 남창렬) 체육관에서 수학, 과학 체험의 장이 열렸다.

이날 개최된 ‘2019 상상 톡톡 수학과학 체험전’은 관내 유·초·중학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과학적 원리와 융합된 실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로봇 조종, 간이 청진기 제작 등과 같은 활동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2019 상상 톡톡 수학과학 체험전’에서 총 8개의 흥진고등학교 수학,과학 분야 동아리가 참여한 13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5개의 분야(로봇 과학, 화학, 물리학, 생명과학, 수학)로 나눠져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모든 부스는 흥진고등학교 학생들이 수업시간과 동아리 활동시간에 직접 배우고 익힌 지식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 체험전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기부와 지식 나눔을 구현해 보임으로써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교육적으로 유익한 시간을 만들었다.

체험전의 참여자들은 로봇 제작 동아리의 휴머노이드로봇과 축구로봇을 조종해보며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하게 연관된 로봇 과학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는 흔치 않은 기회로 유·초등학생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로봇 조종 체험 이외에도 참여자들은 화학분야에서 산타장식과 LED 전구를 이용한 스노우 볼, 물리학에서는 자석의 힘에 의해 공중에서 빙글빙글 회전하는 신기한 자석팽이, 생명과학에서는 DNA 염기 서열 목걸이, 수학분야에서는 삼각뿔 12개를 이용하여 요시모토 큐브, 포디프레임을 이용하여 정다면체 등을 만들어 보며 과학ㆍ수학적 원리를 피부로 느끼고 풍부한 상상력을 얻어갈 수 있었다. 체험 후 학교측에서는 결과물들을 가정에 가져갈 수 있게 하여 참여자들이 지속적인 과학적 흥미를 가지도록 유도했다.

체험전 부스에 참여했던 동아리 ‘가온다온’의 기장 이지효 학생은 “학교와 동아리에서 배우는 과학적 내용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행복했으며 많은 어린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