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드는 과학축제! 군포사이언스
상태바
청소년이 만드는 과학축제! 군포사이언스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0.2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포시청소년수련관, 11월 2일 산본로데오거리서 2019 군포사이언스 개최 … 다양한 과학체험 운영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다음달 2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청소년 과학축제 <군포사이언스>를 연다.

<군포사이언스>는 청소년들이 교과목으로서의 과학이 아닌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올해로 7번째 진행된다.

올해 군포사이언스는 ‘세상을 바꾸는 상상n과학’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이 만들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며, 몸으로 체험하고 미래와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군포사이언스는 기초과학 및 융합과학 체험, 과학특화존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관내 과학동아리 40여팀이 기초과학 및 융합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경기도 내 과학특성화기관들이 과학특화존을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보다 참여 동아리가 12개팀이 늘어나면서 더욱 다양한 과학 체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과학힐링존과 과학버스킹존에서는 로봇댄스 및 과학마술 등을 통해 눈과 몸으로 즐길 수 있는 과학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아울러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동아리들의 경진대회와 각종 체험이 어우러진 ‘멀티마당’으로 함께 열려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실생활과 밀접하게 닿아있는 과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사이언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pdre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142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