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시민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스마트건강길’ 조성
상태바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시민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스마트건강길’ 조성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일산동구 주민의 신체활동 촉진 및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마두동 강촌공원 산책로에 ‘스마트건강길’을 조성했다.

강촌공원 ‘스마트건강길’은 IT기술을 접목한 건강안내판을 설치,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신개념 산책로로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안내판 주제와 관련된 건강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원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내용도 담겨져 있다.

일산동구보건소는 강촌공원 스마트건강길 외에도 고봉산 건강길을 포함해 호수공원, 정발산공원 등 총 5곳에 스마트건강길을 조성했으며, 건강마을 만들기, 건강계단 조성, 건강동아리 지원 등 생활터 중심의 건강환경을 조성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스마트건강길을 통해 공원을 이용하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운동도 하고 건강지식도 얻을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