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사랑! 나라사랑!
상태바
군포사랑! 나라사랑!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포문화재단, 관내 초·중·고교 대상 ‘군포사랑 나라사랑’ 교육프로그램 … 독립사 및 군포사 교육

군포문화재단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추진 중인 <시민과 함께 대한민국과 함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군포사랑 나라사랑’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재단은 지난 10월부터 이달 초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9개를 대상으로 ‘군포사랑 나라사랑’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총 32회에 걸쳐 901명이 교육을 받았다.

‘군포사랑 나라사랑’은 역사교과서에서 다루지 않는 3.1운동 역사의 심층적으로 탐구하고, 대한민국의 독립사와 함께 동시대의 군포시에 대한 역사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군포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독립사와 군포시의 역사에 대한 강의와 함께 독립선언서 릴레이 낭독, 나만의 공약 만들기, 3D퍼즐을 활용한 군포시의 과거-현재-미래 체험하기 등의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역사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재단은 학생들의 체험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들을 내년도에 진행될 새로운 군포 100년 기념사업의 아카이빙 전시를 통해 시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교육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인상적이었다”면서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와 군포시의 역사로 든든한 기반을 쌓은 만큼 새로운 군포 100년의 건강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