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초등생들, 퀴즈로 장애를 이해하다!
상태바
구리시 초등생들, 퀴즈로 장애를 이해하다!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도전 골든벨’행사. 장애인 인식 개선 기대

구리시에서는 지난 11월 9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비장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애 이해 퀴즈 대회인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재현)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제공하여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참가 초등학생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크리에이션, 퀴즈 대회, 공연, 장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발달 장애인으로 구성된 핸드차임문화예술단 ‘소울’, 구리여자중학교 댄스 동아리의 흥겨운 공연이 더해져 장내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였다.

열띤 응원 속에 진행된 이날 장애 이해 도전 골든벨은 황주원(백문초 2) 학생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저학년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은혜(산마루초 1) 학생이 특별상을 받았다.

안승남 시장은 “어린 꿈나무들이 인식 개선 퀴즈대회 참석을 통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공감하며 소통하는 희망찬 미래가 기대된다.”고 참여한 학생들을 응원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 군은 “골든벨 예상 문제를 공부하면서 장애 유형, 제도 등 지금까지 몰랐던 부분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장애 체험이 재미있긴 했지만 한편으론 장애인들이 매일 이렇게 생활한다는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다.”며, “앞으로는 내가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꼭 도와드리겠다.”고 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접근을 시도 할 것이며, 앞으로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