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초등 학생운영단 ‘드림아이’ 연합캠프 가져
상태바
군포 초등 학생운영단 ‘드림아이’ 연합캠프 가져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학교생활과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드림아이 활동과 성장 공유

군포 초등 학생운영단‘드림아이’가 지난 9일 군포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연합캠프를 가졌다.

드림아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관모초, 군포양정초, 군포초, 금정초, 산본초 5개 초등학교의 학생자치조직으로, 자치회의를 기반으로 학교 복지실 운영,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 산본1동마을축제, 행복마을잔치 운영 등 학교와 마을 곳곳의 활동에 참여해왔다.

이번 캠프는 각 학교 복지실을 운영하는 학생운영단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워크숍 캠프로, 이 날 참여한 45명의 학생들은 1부 ‘드림아이×협동’활동을 통해 군포놀자학교 선생님들이 진행하는 즐거운 신체활동 속에서 몸과 마음을 합하여 배려와 협동을 체험하고, 2부‘드림아이×나눔’활동에서는 각 학교의 연간 활동을 공유하고 운영단 활동을 통한 성장을 발견하고 지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나눔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만든 메시지 핫팩은 드림아이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가족, 친구,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는 군포 초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생 운영단 8주년을 맞아, 평소 지역의 아동ㆍ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현대케피코지회가 함께 지원하고 인생나자작업장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 날 연합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가 행복하고 친해질 수 있었고 또 같이 하고 싶다, 게임(신체활동)이 너무 재미있었고 의견을 나누는 게 특별했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학생들이 올 한 해 즐거운 학교생활과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교내·외 다양한 활동을 하며 소통과 자치, 공동체 인식을 갖춘 미래 시민으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