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소속 둔전초등학교 꿈과 끼를 찾아가는 프로젝트 발표회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소속 둔전초등학교 꿈과 끼를 찾아가는 프로젝트 발표회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두루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스팀 선도학교와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소속 둔전초등학교(교장 양호식)가 꿈과 끼를 찾아가는 주제 탐구 프로젝트 활동 발표회 「2019학년도 학급프로젝트 발표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둔전초등학교는 지난 11월 13일(수)~11월 15일(금) 동안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특색사업의 일환인 꿈과 끼를 찾아가는 프로젝트 탐구활동의 장(場)인, 「2019학년도 학급프로젝트 발표회」를 열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2019학년도 학급프로젝트 발표회」는 둔전초등학교 3학년 이상 전교생이 참가하며 학급 프로젝트 발표회, 학년 프로젝트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띤 호응을 얻었다.

「2019학년도 학급프로젝트 발표회」는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고, 미래를 대비한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학습을 통한 개인의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교육활동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진행됐다.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고, 미래교육을 대비한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학습을 통한 개인의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 번 발표회에서 학생들은 지난 1년간의 지속적인 탐구결과의 성과물인 프로젝트와 작품 설명서를 학급 및 복도에 전시하고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그들만의 꿈과 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모든 학생이 참여한 학급 프로젝트 발표회와 학년 전시회에서 친구들의 숨겨왔던 꿈과 끼를 확인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공유했다.

「2019학년도 학급프로젝트 발표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해를 거듭할수록 처음엔 어렵다고 느껴진 것들이 탐구하는 과정을 통하여 한 단계 성숙해 진 아이들을 보며 교육의 성과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양호식 교장선생님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일환인 「2019학년도 학급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배움에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둔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젝트활동을 통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꿈과 끼를 찾아갈 수 있는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