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사회적 경제조직들, 지역사회공헌 본격화
상태바
군포시 사회적 경제조직들, 지역사회공헌 본격화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1.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와 사회적 경제조직들간의 착한나눔기업에 기업들 첫 가입
한대희시장 “사회적 경제활동 확장 기대”

군포시와 사회적 경제조직들간의 사회공헌 공동프로젝트인 착한나눔기업에 처음으로 10여개 기업들이 단체로 가입했다.

군포시는 11월 19일 시청 회의실에서 사회적 경제조직들의 지역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착한나눔기업’ 가입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착한나눔기업’이란 군포시와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약을 맺고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들이 참여하여 만든 군포시 고유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이날 처음으로 12개 기업들이 가입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사회적 경제조직들의 협동과 상호교류, 연대가 중요하다”며, “이번 가입식을 계기로 사회적 경제활동이 지역사회에서 확장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권연순센터장은 “군포의 사회적 경제조직들이 이번 사회공헌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회적 경제활성화와 긴급 지원사업 등 지역 현안 해결에 모금회의 기금을 사용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착한나눔기업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착한나눔기업에 가입한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사회적기업 : ㈜영진크린, ㈜각시피앤씨, ㈜장인건설, ㈜클린푸드팩토리

군포시 마을기업 : ㈜좋은터, 수리산영농조합법인

예비 사회적기업 : ㈜도담도담, ㈜이음커뮤니티

협동조합 : 문화소통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아라 사회적협동조합, 예술의공 협동조합, 군포아이쿱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일자리정책과(031-390-0512)나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031-462-03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