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5동 너부대어린이합창단, 한국동요음악협회 영상촬영
상태바
광명시 광명5동 너부대어린이합창단, 한국동요음악협회 영상촬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2.0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8년부터 동 특성화사업으로 어린이 합창단 운영. 어린이들의 꿈 응원

광명시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달 30일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이 한국동요음악협회 ‘새 노래 새 동요’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덕배)가 동 특성화사업으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 10월부터 매주 2시간씩 운영해오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래를 좋아하지만 배움의 기회가 없는 복지소외계층 아동을 우선으로 선발하여 전문 성악가로부터 노래를 배우고 꿈을 펼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촬영한 영상은 5년 간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촬영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원으로 노래를 할 수 있게 되어 즐겁다. 그동안 연습한 노래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새 노래 새 동요’ 영상을 친구들이 볼 거란 생각에 설렌다”며 이번 영상 촬영의 소감을 전했다.

전덕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아이들의 마음이 밝아지고 나아가 광명5동과 광명시를 빛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철 광명5동장은 “광명5동 너부대 어린이합창단원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너부대 어린이 합창단은 지난 10월 KBS ‘누가누가 잘하나’ 예심에도 출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