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군포 철쭉축제 군포의 멋과 맛 품평회 개최
상태바
2020군포 철쭉축제 군포의 멋과 맛 품평회 개최
  • 고재영시민기자
  • 승인 2019.12.04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군포문화재단은 2020 군포철쭉축제에서 판매할 먹거리와 축제 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한 ‘군포의 맛’과 ‘군포의 멋’을 찾는 공모전에 출품한 업체를 대상으로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군포의 멋에 신청한 15개 업체와 군포의 맛에 신청한 31개 업체의 현장 심사가 12월 4일 오전 10시부터 상상마당 체험실에서 진행됐다.

​멋 심사는 시민 참여단과 계원대 교수 등 2인의 전문 심사위원, 맛 심사는 철쭉축제 시민 참여단과 곽명숙 푸드카빙 명장, 유명 유튜버 fx루나 등이 참여하여 진행이 됐다.

멋 심사는 참여 업체 소개와 개별 질의 응답 현장 평가등으로 진행 됐으며 맛 심사는 안재덕 Mc의 사회로 10팀씩 3개조로 나누어

시각 청결 경쟁력 등의 4 가지 항목으로 엄정하게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공모전은 축제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담당하는 먹거리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고 관람객들이 철쭉축제를 기억할 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하고자 2020 군포철쭉축제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먼저 ‘군포의 맛’은 군포시 관내에 소재한 소상공인 음식점들이 참여 가능하며 완제품, 반조리음식, 음료 및 스낵 등의 분야에서 총 50곳의 업체를 선정하고 ‘군포의 멋’은 세라믹, 비즈, 패브릭 등의 공예품과 펜, 액세서리 등의 문구류, 그 외 지역특산품 등 철쭉꽃을 이용하거나 디자인으로 활용한 축제 기념품으로 판매할 수 있는 작품들을 모집했다.

​이번 품평회는 상품 제안자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즉석에서 평가단에 의한 평가가 이뤄지며, 특별 심사위원으로는 뮤지컬배우겸 솔로가수 로 활동 중이며 "루나의 알파벳"으로 유튜버로도 활발히 활동 을 하고 있는 루나가 초대 됐으며 루나가 촬영한 영상은 다음 주에 업로드 될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