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원데이클래스 운영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원데이클래스 운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12.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 18,. 28일 초·중학생 대상 레이저커팅기 등 활용 크리스마스 용품 및 만년달력 만들기

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레이저커팅기 등 미래 기술을 활용해 여러 물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청소년수련관의 메이커스페이스 ‘마디창작소’는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2억5천여만원을 지원받아 수련관 3층과 4층에 조성된 공간으로, 3D프린터, 3D펜, 레이저커팅기 등의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청소년들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미래산업을 주도하는 새로운 기술들을 체험해보고, 이 기술들을 활용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4일부터 원데이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첫날인 4일에는 레이저커팅기를 활용한 나무 도장 만들기가 진행됐으며, 오는 14일과 18일, 그리고 28일에도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된다.

먼저 14일에는 우드 크리스마스 가랜드 만들기가 진행되고, 18일에는 크리스마스 우드 무드등 만들기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회차인 28일에는 우드 만년달력 연필꽂이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생까지 모두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전화(390-1428)로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미래 기술 체험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원데이클래스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원데이클래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pdre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1428)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