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거곡리 지역농업 개발 시험연구 포장 조성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거곡리 지역농업 개발 시험연구 포장 조성 사업 설명회 개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1.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주민 입장에서 적극적 서비스 행정업무 처리로 농업인 만족

파주시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장단면 거곡리 ‘지역농업 개발 시험연구 포장 조성 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장단면 거곡리 6번지 일대 토지주 등 주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장단면 거곡리 일원에 올해부터 조성될 시험연구 포장 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업 추진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농업 개발 시험연구 포장 조성 사업’은 21.6ha 면적에 파주장단콩 우량계통 지역적응 시험 포장 및 서리태콩 우량 종자 채종포 운영으로 농업인에 안정적 종자 공급을 통한 지속 가능한 콩 축제 추진과 한반도 기후변화에 대응한 기능성 약용작물 종묘생산, 징거미새우 양식 등 새로운 소득 작목 개발 및 남북농업교류 확대에 따른 북방 농업 연구개발을 목표로 추진된다.

참석한 지역농업인들은 “파주시가 지난해 12월부터 대상토지에 안내간판을 설치하는 등 행정업무를 잘 처리해 만족하고 있다”며 “향후 사업전개와 함께 파주농업발전을 위해 뜻을 함께하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많은 시험과 농업 연구를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미래농업 발전과 비전을 위해 지역농업 시험연구 포장 조성을 적극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통일농업 전진기지로 거점을 확보하고 '지역농업 개발 시험연구 포장 조성 사업‘을 연차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해 파주시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