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자리기금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방역단 운영
상태바
고양시, 일자리기금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방역단 운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3.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보유 간호조무사 등으로 구성, 코로나19 확산방지 주력해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위기대응 경보 ‘심각’단계로 격상된 코로나19 확산에 대처하기 위해 일자리기금을 풀어 긴급 방역단을 구성하고 3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경제위기와 취업 취약계층 고용 등을 위해 지난해 일자리 기금 100억원을 조성한 바 있다. 공공일자리인 긴급 방역단은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경기부양책 중의 하나다.

방역단의 규모는 모두 200여명으로 공공시설에서 발열 체크하는 발열감지반과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 하는 방역기동반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발열감지반원은 간호조무사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했다.

신속한 인력 배치를 위해 채용절차도 최소화하여 일부 인력은 지난달 27부터 배치되었다. 공공근로 신청자 중 미 채용된 사람과 구직등록자 중 방역업무 수행을 희망하는 인력을 우선 선발했다. 간호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간호조무사협회와 간호학원 등을 통해 경력 보유 전문 인력 지원을 받았다.

발열 감지반은 다중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 배치되어 발열자를 선별하고 방역 기동반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되어 관할 구역을 대상으로 구석구석 방역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면서 “긴급 방역단 뿐만 아니라 차에서 검진이 가능한 고양 안심카(Car) 선별 진료소 등 행정력과 아이디어를 통해 민․관이 함께 코로나19 확산을 막아 내겠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하는 고양시 긴급 방역단 활동에 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발열·기침·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 발생지역 방문자에 대해서는 국번 없이 1339나 고양시 보건소(덕양구, 일산동·서구) 및 선별진료소(명지병원, 백병원, 일산병원, 동국대병원)로 연락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