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20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참여 단체 공개 모집
상태바
도, ‘2020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참여 단체 공개 모집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4.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청 기간 : 4.6.(월) ~ 4.9.(목) 오후 6시까지
○ 신청 대상 : 도내 10명 이상 사회단체 및 주민 모임, 동아리 등
- 사업 분야별 5개 단체씩 선정, 연간 최대 1천만 원~3천만 원까지 지원

 

경기도가 ‘2020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마을을 공개 모집한다.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 스스로 생활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가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자원순환 초기활동 지원 ▲자원순환 심화활동 지원 ▲우리동네 자원순환 리빙랩 세 가지로 구성된다.

‘자원순환 초기활동 지원’은 주민 학습과 시범사업 등을 통해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1천2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자원순환 심화활동 지원’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자원순환마을 조성이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우리동네 자원순환 리빙랩’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자원순환과 마을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숍, 프로젝트 등이 실행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주민 10명 이상의 마을공동체, 동아리, 사회단체, 기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가지 사업 분야에서 총 15개 단체를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6일부터 9일 오후 6시까지다.

희망 단체는 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사단법인 더좋은공동체 홈페이지(www.thejoeuncommunity.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은 뒤 이메일(thejoeun17@daum.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도 자원순환과 재활용팀(031-8008-4258)이나 사단법인 더좋은공동체(031-411-3036)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5월부터 ▲자원순환 의식 개선을 위한 강의·캠페인 등 교육 활동 지원 ▲재활용 분리수거함, 업사이클링, 나눔장터 등 자원순환 실천 활동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교육·실천·홍보 등 소속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 순환체계 구축 활동을 펼치게 된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은 단순한 자원순환을 넘어 지속가능한 마을과 삶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역량 있는 주민 공동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