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중, 고정욱 작가 초청 실시간 쌍방향 강의
상태바
금정중, 고정욱 작가 초청 실시간 쌍방향 강의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9.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금정중학교(교장 정선화)는‘코로나 19’로 인해 면대면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1학기 5월 4일부터 전교사가 전과목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정상적 시간표대로 진행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에게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교사 실시간 쌍방향 수업 점검을 위하여 1학기 7월 22일 실시한 교내 교과 컨퍼런스 결과를 바탕으로 실시간 원격수업의 장단점, 보완책을 수렴하여 2학기에는 줌회의실 모둠활동과 패들렛을 활용한 학생 참여수업을 계획하고 있다.

금정중학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교과 실시간 원격수업뿐만 아니라 창체 시간 또한 질 높은 내용으로 학생들의 창의성을 도모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다.

2학기 개학 후 9월 4일에는‘작가(고정욱)와의 만남 운영 계획’을 통하여 독서의 중요성과 글쓰기의 방법을 실시간 유튜브 채널로 방영하였다. 채널을 형성하기 위하여 스트리밍 박스를 구입하여 교내 방송실에 장착하고 교육용 구글 계정을 통한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을 실시함으로써 전교생이 실시간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하여 다양한 독서 경험 및 독서하는 습관 형성과 생각하는 힘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학생들은 유튜브 댓글창을 통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발표하고 모르는 내용을 질문하면서 작가와 소통하였고 고정욱 작가는 ▲작가의 행복 ▲글을 쓰는 방법 ▲글은 어디에서 쓰는가? ▲글은 키워드와 경험으로 쓴다 ▲글쓰기를 잘 하려면? 등 다양한 주제어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열강해 주었다. 학생들은 고정욱 작가의 카리스마와 달변에 녹아들어 배움과 나눔의 시간을 즐겁게 유익하게 공유하였다.

금정중학교 정선화 교장은‘책 읽는 학교, 생각하는 교실, 질문이 있는 수업’을 학교 경영 전략으로 학생들에게 기여하는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감염병 및 기타 어떠한 위기상황이 오더라도 학생과 교사가 즉각적으로 대처해 학교교육과정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