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가격리자 재난심리지원키트 제공
상태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가격리자 재난심리지원키트 제공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9.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리 상담과 함께 코로나19 우울 극복에 기여
- 불안감 호소 자가격리 시민들 “심리 안정에 도움”
군포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 제공되는 재난심리지원 키트(마음건강백신 #당신덕분에)
군포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 제공되는 재난심리지원 키트(마음건강백신 #당신덕분에)

 

군포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자가격리된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심리 상담과 함께 재난심리지원 키트인 ‘마음건강백신 #당신덕분에’를 제작해 배부했다.

재난심리지원 키트는 자가격리된 시민의 스트레스와 우울감, 불안 등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 및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키트는 ‘마음건강백신’ 활용백서, 파우치, 노트 및 볼펜, 컬러링북, 파스, 마사지볼, 허브티 3종 등으로 구성됐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키트를 제공받은 시민들은 “집에 있기만 하니 답답했는데 컬러링북을 통해 무료함도 해소하고 다른 물품들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고, 키트 제공과 함께 심리상담까지 더해져 심리적으로 안정이 됐다”며 만족감과 감사의 뜻을 전해왔다고 정신건강복지센터측은 밝혔다.

홍나래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재난심리지원 키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자가격리중인 시민들의 심리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불안 및 우울감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은 누구나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461-1771)에서 무료로 정신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