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다함께 꿈의학교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다함께 꿈의학교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0.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7일(수) 군포의왕교육지원청-(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다함께 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진행
◦ 학생이 주도적으로 ‘책’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7일(수)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지수)과 ‘북작북작(Book作Book作) 다함께 꿈의학교’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꿈의학교는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가 진로 활동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특히 다함께 꿈의학교는 지역의 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산하 당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현우)에서 운영하는 ‘북작북작(Book作Book作) 다함께 꿈의학교’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책’을 제작하는 과정을 체험하면서 작가의 꿈에 도전하도록 지원한다.

‘북작북작(Book作Book作) 다함께 꿈의학교’에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2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원격으로 진행된 수업에서 학생들은 주제별 글쓰기와 고쳐쓰기, 등장인물 캐릭터화 그리기를 강사님들로부터 배웠다. 학생들을 지도하는 강사는 책 출판 경험이 있는 군포시민들로 개인의 재능과 경험을 학생들을 위해 나누고 있다.

공교육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개인 책 만들기’ 체험을 지역 어른들의 참여와 지원으로 채워가고 있는 ‘북작북작(Book作Book作) 다함께 꿈의학교’는 학생의 배움과 도전을 지역사회가 지원하는 경기꿈의학교의 지향에 부합하는 운영을 하고 있다.

지명숙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재)군포시청소년재단과 다함께 꿈의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역 기관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다함께 꿈의학교의 확대를 통해 전문적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우리 학생들이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