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선생님! 미래 스마트 사회에는 사람이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까요?
상태바
교장선생님! 미래 스마트 사회에는 사람이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까요?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0.19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고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독서 토론 수업’ 운영
◦ 백운고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사회의 변화를 인식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이 직접 독서 토론 수업을 운영함
◦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백운고는 온·오프라인 학습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에게 테블릿 PC 1대씩 지급 예정임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 소속 백운고등학교(교장 김지환)는 과학중점학교 프로그램으로 2학기에「4th Science Innovation WEEK」를 운영하며‘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 토론 수업’을 운영하였다.

이번 독서 토론 수업은 학생들에게 코로나 19로 인해 당겨진 미래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지난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1주일간 김지환 교장이 직접 백운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론 수업을 진행하였다.

토론 수업은 김 교장과 학생들이 함께 과학 관련 도서를 e-book으로 읽고,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새로운 미래사회 변화를 예측해 보며, 모둠별로 주제를 정해 토론을 한 후 의문점은 김 교장에게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미래 과학 기술 발전이 가져올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정보격차(Digtal Divide) 문제, 개인정보 유출과 사이버 위협 등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을 벌였는데, ‘과학기술 발전으로 미래 사회에 인간은 더 행복해 질 수 있을까’란 질문도 하였다.

토론 수업을 진행한 백운고 교장 김지환은 ‘미래사회 변화에 발맞춰 이제 학교도 ICT 기반 온·오프라인 학습환경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다가오는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백운고는 ICT 기반 온·오프라인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2021학년도 신입생에게는 테블릿 pc를 1대씩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