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 참가
상태바
군포도시공사,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 참가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1.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적극적 일자리 창출 및 참신한 인재 모집

 

군포도시공사(원명희 사장)는 지난 10일 대통령 일자리위원회 및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코엑스)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일자리엑스포는 홍보관 운영을 통하여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일자리정책 홍보 및 채용 관련 정보제공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추진하는 행사로 도시공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과 연계하여 채용설명회와 채용 상담 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인재 모집, 기관 홍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의 경우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고려하여 20명 내외의 오프라인과 유투브, 지방공기업TV 등 온택트(Ontact) 방식을 적용한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으며, 채용설명회 이후 홍보관에서 엑스포 방문자를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하였다.

도시공사는 채용설명회를 통해 공사 소개, 주요 실적 및 개발사업 현황 등을 소개하였고 2018년부터 도입하여 계속 추진하는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시스템을 이전 채용공고문을 예시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도시공사 조직진단 및 개편 완료 후 2021년 상반기에 조직개편 결과에 따라 20명 내외의 신규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더불어 공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참신한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일자리엑스포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어려운 일자리 창출 여건을 극복하고 공사 차원의 새로운 방안을 찾는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국가에 기여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