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취득
상태바
여주도시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취득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인증(ISO 22301), 국내인증(재해경감 우수기업) 동시 취득

 

경기도 여주시를 대표하는 지방공기업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이 지난 11월 13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재난관리표준’에 따른 계획 수립과 훈련, 평가 등 과정을 통해 이뤄지는 제도로, 조직의 중요한 업무가 갑작스러운 재해로 인해 중단될 경우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할 수 있도록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을 검증받는 총체적 활동이다.

공단은 올해 5월부터 재해경감체계 수립을 위해 12명의 대응조직을 구성하여 추진한 결과 국제인증(ISO 22301)과 국내인증(재해경감 우수기업)을 동시에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로써 공단은 향후 기업재해경감법에 따라 우수기업에 제공하는 여러 유익한 지원들을 받게 될 전망이다.

한편 여주도시관리공단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 18001과 OHSAS 18001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가 등급)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여세현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공단의 위기관리 능력을 대외적으로 공식 인정받은 것” 이라며 “지속적인 전사적 비상대응 시스템 구축 및 개발을 통해 이를 고도화시키고, 이번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모든 재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