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노·사·민·정, 코로나19 극복 위해 상생 노사관계 구축
상태바
군포시 노·사·민·정, 코로나19 극복 위해 상생 노사관계 구축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1.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선언문 채택··노사분규 자제·고용안정·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 협력
한대희 군포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노사민정협의회가 역할 해달라”

 

군포시와 시의회, 노동계, 업계 등 군포시 경제주체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분쟁 자제 등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에 합의했다.

군포시와 시의회, 한국노총 경기중부지역지부, 군포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등으로 구성된 군포시 노사민정협의회는 11월 25일 군포시청에서 이같은 내용의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사분쟁 자제, 양보와 타협으로 노사현안 해결,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 경영환경 개선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의 고용유지와 경영안정, 노동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지원을 위해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및 행정·재정 지원 등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와 관련한 군포시의 대응 메뉴얼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고, 코로나19 예방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최우선의 방법이자 경제회복의 지름길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면서 방역수칙 실천의 정착을 위한 의식개선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 분야 각 계층 모두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사민정협의회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군포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내 갈등 해소와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협의체로, 한 대희 시장을 위원장으로 노동자 단체와 사용자, 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지역경제과(031-390-02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