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위한 군포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돌입
상태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위한 군포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돌입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2.1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합의서 체결
교육자치 실현·혁신교육생태계 강화·미래교육체제 구축 등 3개 분야 13개 과제
한대희 시장 “다양한 교육주체 참여로 혁신교육 발전 기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 실현을 통해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군포혁신교육지구 시즌 Ⅲ’이 본격화했다.

군포시는 2월 16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에서 이같은 내용의 ‘2021년 군포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서를 교육지원청과 체결했다.

시와 교육지원청은 이에 따라,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군포혁신교육포럼과 학생자치회 활성화 지원 등 5개 과제, 학교와 마을간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를 위해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장 특성화 지원 등 5개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체제 구축을 위해 군포 꿈의 학교 운영 지원 등 3개 과제를 채택했다.

이날 체결식에서 한대희 군포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은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군포형 인재 양성과 미래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대희 시장은 “다양한 교육 주체가 참여하는 혁신교육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시는 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군포 교육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군포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소요 예산 55억3천여만원은 군포시가 37억6천여만원, 교육지원청이 17억7천여만원을 각각 부담한다.

이날 체결한 부속합의서는 군포시와 경기도교육청간의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서 실천을 위한 세부사업을 담았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031-390-07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