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 2021 의왕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 체결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 2021 의왕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 체결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2.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꿈을 여는 행복한 의왕혁신교육’실현을 위한 18개 세부사업 추진
◦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를 위한 지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2월 19일(금) 의왕시(시장 김상돈)와 의왕교육지원센터에서‘2021 의왕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의왕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을 위해 2018년부터 올해로 4년째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 날 체결한 2021년 부속합의서에는 의왕혁신교육지구의 9개 추진과제와 18개 세부사업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것임을 밝히고 있는데, 세부사업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 의왕혁신교육포럼 운영 ▲ 창의적 학교교육과정 지원 ▲ 꿈이룸 혁신학교 운영 지원 ▲ 학생자치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 운영 ▲ 마을교육주체 역량강화 지원 ▲ 교사연구회 운영 지원 ▲ 고등학교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 ▲ 문화예술교육지원 ▲ 창의융합프로젝트 지원 ▲ 권역별 마을교육과정 개발 ▲ 의왕꿈의학교 지원 등이 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의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이라는 3대 목표에 맞춰 의왕혁신교육포럼에서는 지역의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교육자치를 실현하는 새로운 모델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경계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마을활동가들과 교사들이 함께 하는 권역별 마을교육과정개발과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의 마을강사 및 관내 교사들의 역량강화 연수 등을 준비하고 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명숙 교육장은 “2021 의왕혁신교육지구 부속합의를 체결함으로써 배움의 공간이 학교에서 마을로 확장되는 혁신교육을 실현하고 의왕시의 특색에 맞는 미래교육체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