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시 의원, ‘평화 ODA’ 발전방향 모색 위해 국제평화토론회 참석
상태바
정희시 의원, ‘평화 ODA’ 발전방향 모색 위해 국제평화토론회 참석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3.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25일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R&D센터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지역 지방정부 평화 ODA와 경기도의 역할”을 주제로 한 제2회 국제평화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기도가 국내외 각계 전문가와 기존 지방정부 ODA를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부터 ‘평화 ODA’라는 방향성을 갖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였다.

정희시 의원은 “공여국 중심의 개발 원조를 받으며 경제적 성장에만 치우쳐 노동자의 인권은 오히려 보장받지 못하는 등 문제점이 존재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평화 ODA 위원회는 원조받는 나라 중심의 ODA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방정부의 강점을 살려 해당 지역의 수요를 살피고, 원조 받는 지역이 사업의 주체가 되도록 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 의원은 “경기도가 지방정부의 대표적인 ODA 모델을 구축하고 국제사회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토론자로 정희시 의원을 비롯해 신준영 경기도 평화협력국장, 전성환 시도지사협의회 사무총장, 버나디아 텐트라데위 세계지방정부연합 아시아태평양지부(UCLG ASAPC) 사무총장, 조대식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사무총장, 박지연 전북대 교수가 참석했으며, 축사로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 기념사로 이재강 평화부지사, 좌장을 맡은 곽재성 경희대 교수, 주제발표는 김성규 국제개발협력학회 회장이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