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사회 참여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청소년교육의회 사회 참여 프로젝트 운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4.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 속에서 민주시민교육 실천
◦ 민주시민으로서의 사회 참여 프로젝트 운영 실시
◦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 지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15일부터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원들의 사회 참여 프로젝트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주제로 5차례에 걸쳐 6월 말까지 진행되며, 활동 내용은 포스터, UCC 등을 제작하여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4월에는 세계적으로 잘못 알려진 독도 관련 사항에 대한 시정 서한 보내기 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작품은 엽서로 제작하여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청소년교육의원들은 각자의 학교에서 독도 바로 알리기, 평화통일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도 진행한다.

박어람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의원(산본고)은 "코로나19로 직접 만나 독도 바로 알리기나 평화통일의 의지를 다지는 것은 어렵겠지만 온라인 협의회를 통해 화상으로 독도에 대한 역사와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면서 “작은 일이지만 우리의 아름다운 독도 바로 알리기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명숙 교육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지식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역량 중심으로 이루어져 더욱 뜻 깊다”고 전했다.

이어 "학교에서 독도 바로 알리기 및 평화통일 교육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균형 잡힌 시각을 갖고 사회참여활동을 통해 배움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주도형 교육활동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