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4.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에서의 실천하는 민주시민교육, 시민으로의 성장을 꿈꾸다.
◦ 군포의왕 관내 74개교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운영
◦ 교육공동체가 함께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민주시민교육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사례 나눔
◦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실천
- 추진 과제별 중심학교 선정 및 중심학교 중심의 네트워크 조직 운영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23일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만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으로, 학교 교육과정에서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해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삶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해나가는 학교를 말한다.

교육과정의 민주주의, 학교문화의 민주주의, 실천하는 민주주의 등의 추진 과제를 관내 74개교 모두가 실천하는 교육활동이다.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교 담당자와 학교자치 워킹그룹, 민주시민교육 지원단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이우학교 김철원 교장이 ‘민주주의의 이해와 공감’이라는 주제로 삶의 역동이 살아있는 공유지로서의 학교, 민주적 의사결정과 소통을 통한 존엄의 실천 장소로의 지속 가능한 학교에 대해 전했다.

또한, 학교별 사례를 통해 실천적 방안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운영 계획 등을 안내했다.

지명숙 교육장은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는 모든 교사가 민주시민교육의 담당자가 되고 민주주의 원리가 일상적으로 작동돼야 한다”면서 “민주주의를 실천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육과정 상의 실천적 민주주의 교육과 학교 내 민주적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성화해야 한다”고 말하며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의 방향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