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2021년 후기청소년 꿈·도전·성장지원 「이루어Dream」 프로젝트 대장정을 시작하다!
상태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2021년 후기청소년 꿈·도전·성장지원 「이루어Dream」 프로젝트 대장정을 시작하다!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4.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 진로센터에서는 4월24일 2021년 후기청소년(대학생)들의 꿈·도전·성장을 지원하는 「이루어Dream」 사업에 최종 선정된 12개 팀을 대상으로 백마역 청소년 공간 플랜B에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루어Dream사업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진로센터에서 지난해부터 고양시 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도전·성장과 관련된 프로젝트 활동 주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1년 공모 결과 34개 팀 150명의 학생들이 신청하였고 최종 12개 프로젝트가 선정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회계교육, 보고자료, 안전지침 등 반드시 지켜야할 운영지침을 교육하고, 팀별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공유했다. 특히 지난해 뮤지컬 프로젝트로 우승을 한 ‘바르달’ 팀의 안소현 팀장이 1일 멘토로 참가하여 프로젝트 지원계기, 문제해결, 프로젝트 운영 팁 등과 이루어Dream의 1년의 도전이 지금의 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팀장회의를 매월 정례화 하여 진행과정을 공유하고, 컨설팅은 물론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도 즉시 해결해주는 밀착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며 대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 도전기도 진로센터 유튜브 채널로 소개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후기청소년들은 많은 꿈을 가지고 있는 계층으로서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스스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며 ‘하반기 지역사회에 함께하는 결과공유회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과 관심으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