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장중심 감사 운영을 위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온라인 연수”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장중심 감사 운영을 위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온라인 연수”실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4.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27일 2021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대상교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주도형 종합감사는 단위학교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 자율적으로 고쳐나가는 예방형 성장중심 감사 제도이다. 학교에서는 자체 감사 계획을 수립하고 감사반을 구성한 후 매뉴얼 및 점검표를 활용해 단계별 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공모를 통해 총 6개교(초등학교 4교, 중학교 2교)를 2021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교로 선정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2021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의 운영 배경 및 목적 ▴학교에서 실시하는 사전점검 및 1단계(예방형) 감사 운영 세부 사항 ▴외부감사관이 실시하는 2단계(책임형) 감사 운영 사항을 중점으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의 추진 방향과 내실 있는 감사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지명숙 교육장은 “학교 구성원의 자율적 참여와 개선 의지로 운영되는 학교주도형 종합감사를 통해 학교 자율성을 강화하고 이를 발판으로 교육공동체 참여・소통・협력의 학교자치를 키워나가길 기대한다”면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가 학교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