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5월호 발간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5월호 발간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5.0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에서의 실천하는 민주시민교육, 시민으로의 성장을 꿈꾸다.
◦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5월호(제11호) 발간
◦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실천하는 시민으로서의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 행동하는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실행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3일 월간 소식지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5월호(제1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소식지는 지난 2020년 7월(제1호) 부터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시민교육과 혁신교육의 길잡이가 되고자 민주시민교육은 물론 학교 담장을 넘어 마을과 지역 이야기까지 포함한다.

5월호(제11호)에는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단위학교에서 실천중인 민주시민교육 사례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 ‘행동하는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운영과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담회 개최 ▲군포의왕 지역 소식 나눔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의 ‘행동하는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는 지식 교육을 넘어 삶에서의 배움의 실천을 통한 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활동을 다루고 있다. 1차로 ‘독도 바로 알리기’ 외국 서한문 보내기와 2차 ‘상상하고 실행하고 기다려라! 평화통일의 순간을...’ 프로젝트의 활동 과정과 내용을 안내했다.

소식지는 관내 학교에 배부하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참여마당-민주시민교육 메뉴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다.

지명숙 교육장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경기혁신교육 3.0의 가치인 미래, 자치, 혁신, 협력을 바탕으로 자기 삶의 주체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일상의 민주주의 교육을 지향한다”면서 “자기 성찰을 통해 스스로 민주시민이 되어 가는 변화의 과정을 거쳐 행동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월간 소식지 민주시민교육이 장기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