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수릿길에서 쉼을 얻다.
상태바
군포 수릿길에서 쉼을 얻다.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6.0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리산상상마을, 온라인 기획강좌 ‘길에서 쉼을 얻다 – 군포 수릿길’ 4일부터 유튜브 공개

 

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 기획강좌 ‘길에서 쉼을 얻다 – 군포 수릿길’을 오는 4일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군포시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수리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수릿길에 대해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적 의미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디지털 생활사 아카이빙’사업의 군포지역 총괄관리자인 최남희 시인이 수릿길의 4가지 코스를 안내하는 형식으로 온라인 강의가 진행돼 그동안 잘 몰랐던 군포 수릿길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강의는 구름산책길(중앙도서관~속달동마을), 당숲길(대야미역~당숲), 바람고개길(납덕골~구 에덴기도원), 도장공원길(산본역~도장공원)을 각각 둘러보는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이달 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온라인 기획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쉼을 얻고, 또 실제로 수릿길을 걸으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걷기 좋은 계절에 전문가의 안내를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고, 수릿길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생각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