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민 취미활동 함께 해요!
상태바
군포시민 취미활동 함께 해요!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6.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포시생활문화센터, ‘취미로 만나는 사이’참여자 모집…실공예, 반려식물 등 5개 프로그램
생활문화센터

 

군포문화재단은 시민들이 취미를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취미로 만나는 사이’에 참여할 시민들을 오는 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군포시생활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 생활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 ‘취미로 만나는 사이’는 모집된 취미의 달인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서로 문화적 취향을 공유하며 문화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사업이다.

특히 기량 향상 목적이 아닌 새로운 취미활동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상의 의미를 찾아가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되는 사업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생활문화센터는 생활문화인들의 프로그램 제안을 접수받아 심사를 통해 실공예, 한지 연사 아트, 반려식물 기르기, 목공(우드카빙), 제로웨이스트 등 5개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각 프로그램별로 운영을 맡은 생활문화인들이 각 취미에 필요한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취미활동을 진행하며, 가을께 열릴 전시에 출품할 작품을 만드는 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재단은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각 프로그램별로 10명의 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군포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gunpoculture.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들 스스로가 주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서로의 취미를 공유하며 새로운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취미로 만나는 사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4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