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평생교육진흥원, 1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도 평생교육진흥원, 1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6.0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활동 희망자 40명 이내 모집
- 서류심사(1차), 면접심사(2차) 후 최종 선발자는 7월 12일부터 양성과정 참가
○ 모집 기간 : 6월 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노동인권에 관심 있고 역량 있는 도민을 현장에서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양성하는 내용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으로 노무사 또는 변호사, 청소년지도자 2급 이상 자격보유자, 전ㆍ현직 교사,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강의경력 5년 이상(연 20회 이상) 보유자 및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자(활동 기관 실적 증빙자료 제출 필수) 등이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까지로 40명 이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gill.or.kr)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1차)와 면접심사(2차)를 통해 최종 참가자가 선발된다. 선발된 인원은 7월 1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양성과정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강의는 ▲노동인권 교육 들어가기 ▲노동과 노동인권 감수성 ▲노동권리 챙기기 ▲청소년 이해하기 ▲교수법 등 강사로 활동 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수준 높은 강사진과 자체 교재·교안을 활용해 노동인권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한다”며 “도내 신규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에 열정 있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