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도시농업특강 「꽃과 정원의 문화사」 개최
상태바
군포시, 도시농업특강 「꽃과 정원의 문화사」 개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6.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드너(원예전문가) 박원순 강사··다양하고 신기한 식물 세계 탐구
군포시도서관 유튜브 통해 누구나 수강 가능
한대희 시장 “군포시가 도시정원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

 

군포시 특화사업과는 6월 10일부터 ‘꽃과 정원의 문화사’라는 주제로 특별강좌를 선보인다.

특화사업과 대야도서관의 도시농업특강 프로그램의 하나인 이번 강연은 식물과 정원문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원예전문가인 박원순 가드너로부터 정원의 역사와 한국의 정원, 신기한 식물의 세계, 그리고 사계절 꽃길 이야기까지 다채롭게 소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3월에는 <식물이 아프면 찾아오세요>, 4월에는 <반려식물 인테리어> 강좌가 열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았다.

미국 델라웨어대학원 석사 출신의 박원순 가드너는 에버랜드 정원기획자를 거쳐 현재 국립세종수목원 전시기획실장으로 있으며, 저서로는 「식물의 위로」, 「나는 가드너입니다」 등이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총 4개의 강의가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인데 ‘군포시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특강 감상평 이벤트가 강의 공개일에 군포시도서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한대희 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아름답게 조성된 공원을 넘어 도시 곳곳에 사시사철의 자연이 녹아드는 정원문화를 소개해서 군포시가 하나의 도시정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위로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군포1동 특화사업과(031-390-36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군포시도서관 공식 SNS 채널 주소 ]

-인스타그램: instagram.com/gunpolibrary

-페이스북: facebook.com/gunpolibrary

-유튜브: youtube.com/gunpolibra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