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으로 경기혁신교육 실현!
상태바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으로 경기혁신교육 실현!
  • GGTV
  • 승인 2019.06.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원)감 워크숍 실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청은 교육과정 정책 공유 및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교감, 원감 워크숍을 실시한다.

6월 11일(화)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원감 및 교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며, 6월 21일(금)에는 중학교,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오늘 실시 된 워크숍에서는 학생의 성장스토리가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기록방안에 대한 경기도교육청 이경옥 장학사의 강의, 각 학교별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사례 공유, 군포의왕 꿈이룸 혁신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감의 역할에 대해 협의했다.

21일(금) 워크숍에서는 부곡중앙중학교 김은미 교감의 자유학년제 내실화를 위한 강의, 고색고등학교 정종욱 교장의 2019 고교학점제 운영의 이해 강의가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워크숍을 위해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 교감 리더십’을 주제로 김동민 교육장의 특강이 계획되어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사업의 일환으로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을 방문하여 3.1운동의 교육적 의미를 되새겨보고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할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경기혁신교육 3.0 실현을 위해 2018년에 전국 최초의 지역형 혁신학교인 ‘군포의왕 꿈이룸 혁신학교’ 4교를 지정하여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혁신교육을 통한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향후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지역형 혁신학교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