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12~16일 물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물기업 해외진출 지원
상태바
도, 12~16일 물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물기업 해외진출 지원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7.1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2~16일 5일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
- 도내 물기업 13개사와 베트남 및 말레이시아 현지 구매 담당자 70여명 참석
- 수출상담 대상 지역 확대를 통한 도내 물기업 수출 적극 지원

 

경기도가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도내 물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물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도는 코로나19로 도내 물기업의 해외진출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수출상담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기업 맞춤형 수출지원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협업해 상담 대상 지역을 1개에서 2개로 확대 추진했다.

행사에는 현지 시장진출 가능성이 높은 수처리 시스템, 빗물 재이용시설 등 전문 기술을 갖춘 도내 물기업 13개사가 참가한다. 기업들은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현지 바이어 70여명과 1대 1 온라인 상담을 통해 기술·제품 설명, 구매 의향,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는 원활한 상담을 돕고 거래 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두 차례 바이어 매칭 과정을 진행해 기업별 맞춤 바이어를 연결했다. 기업별 현지 시장조사보고서도 작성해 현지시장 진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상담 당일에는 기업별 현지어 통역도 지원한다.

김향숙 경기도 수자원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도내 물기업 해외수출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내 물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