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K-POP: K-POP에 도전하라!’ 폴란드 온라인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Dare to K-POP: K-POP에 도전하라!’ 폴란드 온라인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 개최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7.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커버댄스·틱톡 챌린지 경연, 온라인 우승자 공연(Winner’s stage)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은(원장 강은영, 이하 문화원) 2021년 여름, 폴란드 현지 케이팝(K-POP) 애호가 및 동호회를 대상으로 온라인 케이팝(K-POP) 댄스 경연대회 ‘Dare to K-POP: K-POP에 도전하라!’를 개최(7.13.~8.30.)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케이팝 경연대회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폴란드 내 케이팝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자체 온라인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올해 경연대회에서는 현지 케이팝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 ‘지금은 케이팝!(Teraz K-POP!)*’진행자 클라우디아 티슈키에비츠(K.Tyszkiewicz)가 인플루언서로 참여하여, 온라인 우승자 공연 진행 및 현지 애호가들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할 예정이다.

* 지금은 케이팝!(Teraz K-POP): 폴란드 국영라디오채널 4에서 매주 금요일 17시에 방송하는 케이팝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현지 인플루언서이자 케이팝 애호가인 클라우디아 티슈키에비츠 진행으로 2015년부터 방송 커버댄스·틱톡 챌린지 경연 등 2개 부문, 준전문가부터 초보까지 참여 장려 폴란드에서는 다양한 케이팝 댄스 애호가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9년 문화원 주최 케이팝 플래시몹 행사에 약 3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작년 대회에서는 폴란드 전역에서 9세부터 20대 후반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케이팝 댄스 애호가가 참여했다.

이에 문화원은 경연대회를 ‘커버댄스 부문’, ‘틱톡 챌린지 부문’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보려는 케이팝 댄스 준전문가부터 케이팝 댄스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까지 다양한 층의 참가를 장려할 예정이다.

2개 부문 6개 우승팀을 초청한 온라인 우승자 공연(Winner’s Stage)’개최(9.3.) 온라인 K-POP 댄스 경연대회 ‘Dare to K-POP: K-POP에 도전하라!’는 7월 13일 공모를 시작하여 8월말 우승자를 선발하고 오는 9월 3일 우승자 공연 ‘위너스 스테이지(Winner’s Stage)‘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너스 스테이지’에서는 경연대회 2개 부문 6개 우승팀을 초청하여 현지 온라인 전문 스튜디오 ESPOT에서 공연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문화원 유튜브 채널(Centrum Kultury Koreańskiej)을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현지 케이팝 애호가들을 위한 커버댄스 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한편 폴란드에서는 자생적으로 ‘KYARA Dance Cover’채널(구독자 5만 6천여 명) 등 여러 케이팝 유튜버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문화원은 현지인에 의한 케이팝 콘텐츠 제작을 독려하기 위해, 유튜버를 꿈꾸는 현지 케이팝 애호가들을 겨냥하여 커버댄스 영상 제작법, 안무 의상 고르는 방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경연대회 기간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