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안전 위한 군포시 공무원의 적극적인 현장 행정에 감동”
상태바
“시민안전 위한 군포시 공무원의 적극적인 현장 행정에 감동”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8.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오6차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군포시에 감사 편지
공동주택보조금 지원사업 주민들에 깨알 안내
곽근수 팀장 “시민들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항상 최선 다하겠다”
한대희 시장 “공직자는 주민 위해 존재함을 실천했다. 자랑스럽다”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곽근수 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친절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의 적극 행정을 치하했다.
한대희 시장(가운데)이 곽근수 팀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친절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의 적극 행정을 치하했다.

 

최근 군포시에 기오6차아파트 주민들을 대표해 입주자대표회의 이름으로 감사의 편지가 전달됐다.

군포시에 따르면, 기오6차아파트 주민 장모씨는 작년 9월 오래된 옹벽과 담장 개축공사에 따른 공동주택보조금 지원신청 및 행위허가 신청을 했는데, 시청 공무원들의 친절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에 무척 감명받았다며 편지를 통해 한대희 시장과 담당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당시 군포시청 공무원들이 공동주택보조금 지원은 물론이고, 행위허가와 관련된 사항들도 자세히 알려주는 등 도움을 준 덕분에, 주민 안전에 위험을 주던 아파트 단지 내의 기울어진 옹벽과 담장을 개축할 수 있었다고 한다.

장씨가 언급한 군포시 공무원은 당시 건축과 공동주택관리팀 곽근수 팀장(현재 생태공원녹지과 근린공원관리팀장)과 팀원들이다.

장씨는 작년 9월 중순 경 아파트 내 옹벽이 조금씩 기울어지는 등 위험을 감지하고 있었으나, 막대한 공사비를 감당할 수 없어 공사에 착공하지 못하고 있던 중 군포시 건축과에 전화를 걸어 이런 사정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했다.

곽근수 팀장은 이를 듣고 담당 직원과 함께 해당 아파트를 찾아 현장을 살피고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동주택보조금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이에 따라 장씨는 올해 공동주택보조금 지원을 신청해 마침내 지난 2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확정돼, 지난 6월 27일 기울어진 옹벽 및 담장을 철거하고 개축하는 등 공사를 무사히 마치고 주민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었다고 한다.

장씨는 이로 인해 해당 아파트 주민들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까지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돼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끝으로 장씨는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임에도 시민을 위한 봉사와 군포시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한대희 시장과 군포시청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곽근수 팀장은 “주민의 안전을 위해 도움을 드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대희 시장님 이하 군포시청 전 공직자들은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노력하는 공직자의 자세로 늘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한대희 시장은 지난 8월 18일 이들 친절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공직자는 시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점을 몸소 실천했다”며, “이들의 현장중심 적극행정이 자랑스럽고 시장으로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