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위원장,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포럼’ 참석
상태바
정윤경 위원장,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포럼’ 참석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9.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27일(월) 경기학생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포럼’에 참석하여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해온 마을교육공동체 중심 꿈의학교의 7년간 성과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로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하며, “학교 안팎의 청소년이 스스로 참여, 기획,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인 꿈의학교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공교육만으로는 성장하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없는 가운데, 학생들이 자율성을 가지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 행복한 삶을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학생중심 교육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어서 정 위원장은 “이번 포럼으로 꿈의학교의 지속적인 발전과 미래교육의 실천적 비전, 현장성 검증 및 현실 가능한 대안들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도전의 가치를 깨닫고 미래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개최된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포럼’은 지난 7년간 꿈의학교의 성과 공유를 비롯하여, 꿈의학교 지속적 발전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의견수렴을 위한 목적으로 ‘사람, 교육, 마을 그리고 꿈의 학교’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이 이어졌으며, 김정열 조직위원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이재정교육감의 특강, 꿈의학교 성장스토리 영상 및 네트워크 31개 지역 토론, 현장토크로 진행되었다. 또한, ‘민관학 거버넌스로의 성장하는 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로 성장하는 꿈의학교’의 주제로 꿈의학교의 참여 확대 및 지속가능 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오늘 개최된 ‘경기꿈의학교 학습공동체 포럼’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송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