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수리산상상마을, 공존모색展 온라인 전시 전환
상태바
전시) 수리산상상마을, 공존모색展 온라인 전시 전환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0.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까지 기간연장 … 교육꾸러미 전달을 통한 전시연계 교육 비대면 병행 운영

 

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의 기획전시 <공존모색展 - 너는 언제나 내 옆에 있었지>를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온라인 전시로 전환하고, 12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공존모색展>은 예술가들이 주위의 다양한 존재들을 인식하고, 함께 살아가는 것의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을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해 도시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일상과 예술 속에 공존하는 삶을 인식하고,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펼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전시에서는 권오열(사진), 조민아(동양화), 정재희(설치미술) 등 3명의 작가가 공존에 대한 생각을 시각예술로 표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재단은 당초 이달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었던 이번 전시의 기간을 오는 12월 17일까지로 연장하고, 10월부터 전면 비대면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10월 30일까지는 기존 오프라인 전시 운영과 동일하게 별도의 온라인 신청을 받아 신청자에게 온라인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와 함께 전시연계교육 ‘너의 얼굴 속에서’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너의 얼굴 속에서’는 전시를 관람한 어린이들이 권오열 작가의 작품사진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이미지를 드로잉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꾸러미에는 권오열 작가의 작품사진 2종과 투명아크릴, 마카, 전시 리플렛 등이 포함돼 있다.

10월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수리산상상마을 홈페이지(www.sangsangvill.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하루에 1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교육꾸러미를 제공한다.

11월 1일부터는 전시 마감까지 재단 유튜브를 통해 상시 공개돼 언제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문화체험을 온라인으로나마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전시 및 전시연계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리산상상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3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