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군포로 타임머신 여행
상태바
과거 군포로 타임머신 여행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0.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2021 군포 옛 모습 공모전’ 진행 중
10월 18일까지 과거 군포 사진과 문헌자료 등 접수··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출품작 모아 포토에세이집 1,000부 제작·배부 예정
한대희 시장 “현재와 미래 군포를 위해 옛 군포주민들의 삶에 대한 관심 필요”

 

군포시가 군포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 등을 수집해 시민들과 공유하는 ‘2021 군포 옛 모습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군포의 옛 모습과 현재의 변화된 모습을 비교하면서 지역 역사와 문화의 발자취를 알아보는 등, 시민들과 함께 군포의 시대적 흐름과 고유성을 파악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공모전은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문화원이 주관하며, 10월 18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군포를 배경으로 하는 2010년 이전의 사진이나 문헌자료 등을 방문 또는 우편으로 군포문화원에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자연경관, 문화유적, 건축물, 관광지 등 풍경, 의식주와 관혼상제, 소풍, 모내기 등 생활모습, 기념식과 축제, 두레 등 군포의 각종 전통행사 모습이 담긴 사진이나 자료다.

군포시는 출품작의 희소성, 전통성, 보존성, 대표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10월 말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모두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어 출품작들을 모은 포토에세이집 1,000부를 제작해서 각 지역 공공기관을 비롯해 학교,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 배부할 예정이다.

시는 포토에세이집을 사진, 자료와 함께 이를 설명해줄 수 있는 내용을 객관적 사실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작할 방침이다.

한대희 시장은 “군포라는 도시는 시민 스스로 만들어오고 있다. 현재와 미래 군포의 발전을 위해 과거 군포주민들의 삶에 대한 관심과 교훈이 필요하다. 군포의 옛 모습을 되살릴 수 있는 각종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시민들과 공유해서 군포의 역사와 문화 공유,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공모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문화예술과(031-390-0748), 또는 군포문화원(031-397-01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