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차 성장캠프 ‘비대면 가족캠프’성료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차 성장캠프 ‘비대면 가족캠프’성료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0.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지난 2일 2021년 1차 성장캠프‘비대면 가족캠프’를 마무리했다.

이번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정의 정서적 지지기반과 친밀감, 협력감을 증진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총 3가정, 12명의 인원이 참여한‘비대면 가족캠프’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캠프물품을 사전에 미리 수령한 후 실시간 온라인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가정은 ‘가족티 입고 함께 의왕명소 다녀오기’, ‘센터에서 보내준 밀키트로 식사하기’, ‘가족팝아트 강의 및 채색체험’ 등 다양한 일정을 수행하며 카카오톡 단톡방에 실시간으로 사진을 올려 현 상황을 공유하고 소통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가족들과 오랜만에 야외활동을 하고, 함께 체험하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비대면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뿐 만 아니라 부모의 참여를 통해 센터에 대한 지지와 신뢰감을 이끌어냄으로써 청소년의 센터 참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취업, 자립, 문화체험, 검정고시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347-133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