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산하기관·지역금융기관, 지역금융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군포시·산하기관·지역금융기관, 지역금융 활성화 MOU 체결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1.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축된 지역금융 및 지역경제 활성화··지역금융기관 역할 제고 등을 위해 상호 협력
한대희 시장 “지역경제와 함께 지역금융도 반드시 활성화돼야”
“코로나19 금융시장에 많은 변화 예상··지역금융기관 활성화위해 적극 행정 지원”
군포시·산하기관·지역금융기관, 지역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오른쪽에서 네 번째 한대희 시장)
군포시·산하기관·지역금융기관, 지역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오른쪽에서 네 번째 한대희 시장)

 

군포시는 11월 22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군포도시공사 등 2개 산하기관, 군포농협 등 5개 지역금융기관들과 지역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포시 등 이들 8개 기관은 위축된 지역금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금융기관의 역할과 기능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금융기관들은 지역산업에서 유동성 창출 창구 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서민경제와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며, “지역경제가 살아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역금융도 함께 활성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대희 시장은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계층간 소득격차 심화와 불안정한 경제상황에서 지역금융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고, 디지털 등 경제여건 변화 속에서 금융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시에서는 지역금융기관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대희 군포시장을 비롯해, 군포도시공사, 군포문화재단, 군포농협, 군포신협, 금정새마을금고, 산본새마을금고, 군포새마을금고 등 8개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행정지원과(031-390-016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