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 공모사업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간 성과공유회」 성료
상태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 공모사업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간 성과공유회」 성료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2.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1월 27일(토)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복란) 강당에서는 군포시 소재 중학생 청소년 14명, 한 대희 군포시장, 성복임 군포시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정윤경 경기도의원, 신금자 시의원, 이우천 시의원, 김귀근 시의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옹호센터 담당자, 참여 아동의 학부모, 온라인 성과보고회 참석자를 모두 포함한 참여자 50명이 모인 가운데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단”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다.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단”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옹호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사업으로 아동의 참여권 향상과 지역 내 아동권리 인식개선을 위해 진행되는 기자단 활동으로 아동들이 기자가 되어 아동권리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 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기자단 활동 공유와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단이 8개월에 걸쳐 진행한 결과물(영상뉴스 2회, 신문 발행 2회, 캠페인 결과 공유)을 아동들이 직접 발표하고 활동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히 안전 수칙을 지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활용하여 진행된 성과공유회는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단이 주체자가 되어 성과공유회의 사회를 직접 진행하고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만들어낸 성과들을 군포시의 입법자들과 군포시민들에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었으며, 본 성과공유회를 통해 아동의 권리와 참여권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단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이우천 시의원은 “아동들이 직접 성과공유회에 진행한 점이 좋았다.”, ‘아동권리어벤져스 기자단 송하정 참여아동은 “많은 내빈분들이 아동권리에 관심가져준 점이 좋았다,”라며, 참여소감을 남겼다.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아동의 권리 향상을 위해 2010년부터 2021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인권이 존중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