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한파 대비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운영
상태바
군포시, 한파 대비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운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2.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 대비 시설 보강··무료 주차장도 확보
검사소 주변에 검사소 위치·주차장 가는 길 알리는 현수막과 배너 등 설치
한대희 시장 “최고의 방어는 백신접종입니다.”

 

군포시는 산본보건지소옆 행복2주차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19 선별검사소의 한파 대비 시설을 보강하고 무료 주차장을 확충했다고 밝혔다.

이는 선별검사소 이용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한파 대비 운영방안을 마련하라는 한대희 시장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군포시는 선별검사소의 몽골형 천막을 추가로 설치해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대기 공간을 3배 이상 넓히고, 한파 대비용 투명가림막과 난방기를 설치하는 한편, 감염전파 방지를 위해 3밀(밀접·밀집·밀폐) 환경에 따라 환기가 가능하도록 지퍼형 환기창도 설치했다.

또한 선별검사소 이용자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군포시 견인차사무소를 무료로 개방해 약 6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확보하고, 전담 안내요원 4명을 별도로 배치했다.

이와 함께 선별검사소의 위치를 몰라서 겪을 수 있는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검사소 주변에 위치와 주차장 가는 길 등을 알리는 현수막과 가로기, 배너 등을 설치해서 신속한 검사를 받은 후 귀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한대희 시장은 “최고의 방어는 백신접종”이라며 예방접종을 적극 권고하면서, “시민과 모든 공직자들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회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산본보건지소 (031-390-892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