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이런 행정은 없었다 !’ 안양시, 2021 적극행정 모음집 발간 전국 지자체 배포
상태바
지금까지 이런 행정은 없었다 !’ 안양시, 2021 적극행정 모음집 발간 전국 지자체 배포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12.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시민이 공감·체감하는‘적극행정’, 공직문화로 정착시킬 터...

 

공직사회 적극행정이란 이런 것임을 보여주는 모음집이 나왔다.

안양시가 2021년 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망라한 우수사례집「2021 안양시 적극행정 모음집」을 발간 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모음집은 적극행정 지원제도와 우수사례를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코로나19, ‘적극행정’으로 이겨내요. ▲전국최초!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적극행정’ 꽃을 피웠어요. ▲역지사지! 시민 공감 민원 해결사 ▲‘소극행정’은 이제 그만, 나는 ‘적극행정’을 한다.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개혁, 혁신기술 시장진입을 견인하다 등 5개 분야 16개 사례로 구성됐다.

각 분야에서 열정을 쏟아낸 공무원들의 이야기가 삽화로도 소개돼 보는 이들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모음집에는 또 직원들의 적극행정 참여를 유도할 이벤트로‘적극이’를 찾는‘적극이를 찾아라!’와 사례 속 단어를 맞히는‘적극행정 완전 정복!’도 운영한다.

시는 모음집을 교육용으로 전 부서에 배포하고, 전국 지자체에 문서를 시행하는 등 공직사회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발간 사에서“코로나19로 과중한 업무 속에서도 열정을 보내준 공직자들에게 감사하다”고 표했다. 아울러“2022년도에도 모든 공직자들이 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적극행정이 공직문화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